1. 고객행복센터

    늘 만족스러운 쇼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 1:1 상담 FAQ 이용안내 공지사항
  1. 자주하는 질문 바보사랑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하셨던 사항을 분류별로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검색어 대신 질문 유형으로 궁금하신 점을 찾아보세요. 검색 또는 위 게시판에 없는 문의 사항은 1:1 문의 게시판을 이용해주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구분 질문
  2. 회원가입변경 아이핀이란 무엇인가요?

    ▶아이핀이란? 아이핀(i-PIN)은 "인터넷 개인 식별 번호(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영문 머리글자를 따 만든 용어입니다. 대면확인이 불가능한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하여, 본인임을 확인받을 수 있는 사이버 신원 확인번호가 아이핀입니다. 아이핀은 5개 서비스제공기관(본인확인기관)을 통해 1개에서 5개까지 자유롭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이용의 이점 수많은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되는 주민등록번호가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자신도 모르게 도용되거나, 인터넷상에 유출되는 등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아이핀은 인터넷 상에서 실명확인 또는 연령확인(성인인증) 을 위해 이용되고 있는 주민등록번호의 과도한 이용을 막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제도입니다. 이용자는 주민등록번호 대신 아이핀을 사용함으로써, 주민등록번호의 유출과 오남용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업자는 이용자의 신원을 보다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고, 이용자의 주민등록번호를 보관하지 않으므로 회원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핀 이용방법 인터넷 이용자는 아이핀을 발급하는 기관(본인확인기관)에 자신의 신원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임을 확인하여 아이핀을 발급받고, 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열세자리 아이핀을 암기할 필요가 없이, 본인이 설정한 식별아이디와 비밀번호만을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받으면 됩니다. 아이핀을 도입하고자 하는 인터넷사업자는 5개 본인확인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수수료를 살펴보시고 원하는 본인확인기관에 직접 연락하여 문의하면 됩니다. 본인확인기관에서는 도입하고자 하는 웹사이트의 구현방식(CGI, PERL, PHP 등)에 맞는 툴킷을 제공하고 적용방법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본인확인기관별 문의 전화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Onepass(한국정보인증) : 02-360-3085 그린버튼(한국전자인증) : 202-2140-3556 나이스아이핀(한국신용정보) : 02-2122-4891 가상주민번호(한국신용평가정보) : 02-3771-4822 Siren24 아이핀(서울신용평가정보) : 02-3449-1664 [가입방법] 아이핀 신규발급 후 아이핀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아이핀(i-PIN)가입을 선택하시고 아이핀인증을 받으시면 아이핀으로 가입하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3. 거래증빙서류 환불이 완료가 되면 웹상으로(환불완료 영수증) 확인을 할수 있나요?

    주문배송조회-MY 쇼핑정보-내가 신청한 서비스 목록에서 확인가능합니다.

  4. 반품/취소/환불 환불완료되면 어떤 방법으로 통보가 오나요?

    환불시 주문서 작성하실때 기재하신 주문자 핸드폰번호로 문자발송이 됩니다. (단.SMS수신거부 및 스팸등록시 문자발송이 가지 않습니다)

  5. 반품/취소/환불 실시간계좌이체 했는데 취소하면 바로 계좌로 환불이 되나요?

    "실시간 계좌이체 취소는 주문취소만 되오며, 실시간 계좌이체로 결제가 되어진 금액 환불은 꼭~! [1:1 친절상담]이나 고객행복센터(1544-7780)로 연락을 주셔야 하며, 환불 요청한 날로부터 3일 안으로(주말,공휴일 제외) 환불처리가 되고있습니다. "

  6. 반품/취소/환불 환불은 어떠한 방법으로 처리 되어 받을 수 있나요?

    ▶취소방법;마이 쇼핑정보-주문취소-주문번호검색-주문취소클릭 제품의 하자 또는 고객의 변심 등으로 주문을 취소하신 경우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은 결제하신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 카드결제시에는 승인취소처리를 해드립니다. (부분취소 불가한 카드:신한,삼성,외환-할부 결제시 부분취소불가 :현대,외환,롯데,농협-체크카드,기프트카드 결제시 부분취소불가 :현대,외환,롯데,농협,삼성-법인카드로 결제시 부분취소불가 부분취소 불가한 카드에 한해서는 은행계좌로 환불처리를 해드립니다.) *카드결제 취소시에는 카드사와 VAN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5~7일(공휴일 제외) 소요되어 취소처리가 완료 됨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러나 고객님의 결제일과 맞물려 대금이 이미 청구된 경우에는 환불 처리시 익월 카드사에서 자동으로 고객님 계좌로 입금 또는 기존 청구금액에서 삭감되어 청구하게 됩니다. ※ 취소했는데 신용카드 청구서에 금액이 청구될경우- 카드대금 결제일에 따라 청구 작업 기간이 다른점 양해 부탁드리며, 자세한 환불방법과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여 주십시오. *은행환불시에는 은행명/예금주명/계좌번호를 접수시 기재하시면 해당 계좌로 은행환불이 이뤄집니다. (단, 오후 2시이전 환불요청건은 요청한 당일 오후 7시 이후에 환불되고있으며 2시이후 환불요청건은 그 다음날 오후 7시이후에 확인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 환불계좌오류나 예금주명 오류로 환불지연 될 경우 그 자료들을 취합하여 일괄적으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있으나 실시간으로 처리 되지않아 오류발생시 바로 연락드릴 수 없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환불접수 후 5일이 지나도 연락을 못받으신 경우 고객행복센터 또는 1:1게시판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마일리지(포인트) 적립시에는 향후에도 계속 저희 [바보사랑]에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는 마일리지(포인트)로 즉시 환불해드립니다. *핸드폰결제 취소시에는 당월분에 한해서만 처리가 가능하며, 이월된 결제 내역에 대해서는 은행환불 처리를 해드립니다. 단,핸드폰 결제 부분취소시에는 은행계좌로 환불처리해드리고있습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환불시에는 주말제외하고 3일 안으로 환불처리를 해드립니다. *북앤캐쉬,해피머니,컬쳐캐쉬 환불시에는 3시이전 환불요청건은 그 다음날 확인가능합니다 (예시:월요일 3시 이전 환불요청건-화요일 환불된 내역 확인가능함. 월요일 3시이후 환불요청건-수요일에 환불된 내역 확인가능함-주말제외)

  7. 반품/취소/환불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지 않고도 교환 접수가 가능 한가요?

    ▷ 수령 상품이 불량이라면 가능합니다. 상품이 불량일 경우,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불량으로 수령하신 상품의 주문건의 오른쪽에 교환버튼을 누르시고, 교환 사유에 대해 선택 후, 동일 상품으로 교환을 요청하신다는 메모를 남겨 완료를 해 주시면. 맞교환 접수가 되어지며, 주문 후 수령한 상품을 변심으로 인한 다른 상품으로 교환 요청시엔 반품접수가 되어져, 반품 후 환불을 받으신 후, 교환이 아닌, 변경을 원하시는 상품으로 재 구매를 해 주셔야 합니다. *상품의 불량이 아니더라도 동일 상품으로 교환은 가능 하나, 맞교환은 불가능 합니다 * 업체배송 상품은 불량이더라도 맞교환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로 접수가 가능합니다.

  8. 반품/취소/환불 변심으로 인한 교환은 어떤 방법으로 이루어 지나요?

    상품의 변심으로 인한 교환은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로 사이트의 [고객행복센터]의 1:1게시판으로 교환요청에 대해 글을 남겨주시거나, 고객행복센터(1544-7780)로 연락주셔서 교환 접수를 별도로 해 주셔야 합니다. 바보사랑 배송 상품의 경우 반품 택배비 2,500원 부담으로 바보사랑 배송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 하며, 상품명, 상품번호, 옵션을 선택해야 할 상품이라면 옵션을 확인하셔서 1:1 게시판과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반품건 확인 후 교환 발송이 되어지며, 회수 접수 또한 바보사랑에서 접수가 가능 합니다. 업체 배송 상품의 경우 왕복 택배비 부담을 해 주셔야 하며, 동일 업체의 동일 금액이 아닐 경우 반품 후 환불을 받고 다시 구매를 해 주시는 방법으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상품에 따라 다르므로, 1:1 게시판과 고객행복센터로 먼저 연락 부탁드립니다.

  9. 반품/취소/환불 무료배송 상품을 반품하는데, 왜 최초배송비가 차감되어 환불되나요?

    무료배송 상품은 배송비가 없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가 초기배송비를 대신 부담한 것입니다. 상품을 구매하시고 수령하시는 조건으로 판매자가 무료 배송 혜택을 드리고 발송을 해 드린 부분이나, 수령을 하지 않고 반품을 하시는 것이므로, 반품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초기 배송비와 반품 택배비, 왕복 택배비를 모두 부담해 주셔야 하며, 주문 결제시 초기 배송비를 결제 하시고 주문을 하셨다면 환불시 결제된 초기 배송비는 환불시 함께 환불처리가 되어집니다.

  10. 반품/취소/환불 반품하려는데, 반품주소지와 상품의 발송주소가 다릅니다.

    [마이페이지]-[주문내역]을 통해 반품 접수를 하실때 반품상세페이지에 기재된 업체 주소지와 이용택배사 확인이 가능하며, 만약 수령하신 상품의 송장에 적힌 주소지와 반품상세페이지의 주소지가 다를 경우, [1:1 친절상담]이나 고객행복센터(1544-7780)로 연락하여 확인 후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1. 반품/취소/환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품 포장 자체를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상품 포장을 훼손했을 경우 구매자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예)핸드폰 케이스, 이어폰, 닌텐도 게임팩, DVD, CD, 폴라로이드카메라, 가전제품 등등.. (자체케이스가 테잎이 붙여져 있어서 뜯을 경우 흔적이 남는 상품들..)

  12. 반품/취소/환불 상품을 반품했는데, 발송한 새 운송장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운송장 번호는 고객님께서 상품을 발송하였다는 사실을 입증하여 주는 자료로, 상품 분실을 예방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배송확인 지연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반품 발송한 상품의 새 운송장 번호를 잊으신 경우, 반품시 이용하신 배송업체에 문의하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13. 반품/취소/환불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지 않고도 반품 접수가 가능 한가요?

    - 네~ 배송상태가 배송완료 상태라면 가능 합니다^^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주문내역] 페이지에서 반품하고자 하시는 주문번호확인 후 우측 반품→상품선택→반품 사유를 정확하게 선택/기재하신 뒤, 환불받으시는 방법에 대해 선택 후 완료를 해 주시면 됩니다. 반품 사유에 따라 제외되는 택배비 금액 확인을 꼭 부탁드려요~ * 반품은 상품 수령 후 7일 안으로 접수가 가능 하오니, 기간안으로 접수가 될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바보사랑의 배송 상품은 반품 회수는 모두 지정택배를 통해서 직접 회수해 드리고 있습니다. 반품접수 후 2~3일 내로 택배 기사님이 방문회수합니다. 업체 배송상품 반품 회수는 별도 택배기사를 보내 회수해 드리고 있지 않으므로 수령하실때 이용된 택배사로, 받으신 송장 번호로 직접 접수 후 반품해 주시면 각 업체로 반송 도착후 환불 및 처리완료됩니다.

  14. 반품/취소/환불 취소와 반품의 차이점은?

    취소와 반품은 주문한 상품의 구매거절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으로, 상품 발송여부를 기준으로 구분이 됩니다. 상품 발송여부는 [마이페이지]-[주문/배송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1 취소 -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가능 (결제전, 결제확인) 2 반품 -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이후 가능 (발송준비중, 상품배송, 배송완료)

  15. 반품/취소/환불 결제시 쿠폰과 마일리지를 같이 사용하였는데 주문취소할경우 어떻게되나요

    전체주문취소시, 사용하신 마일리지는 마일리지로 환급이 되며, 결제가 이뤄진 주문건이라 취소시 사용된 쿠폰은 재발급이 되지 않고, 실결제금액만 환불처리됩니다. 부분취소시, 취소 상품에 쿠폰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 후 취소 금액이 계산되며, 마일리지는 주문건에 사용으로 결정됩니다.

  16. 주문/결제 주문취소요청 한 경우 취소여부는 어디서 확인할수 있나요?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취소주문건을 클릭하시면 고객님께서 취소하신 주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7. 주문/결제 주문을 취소했으나 상품이 배송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1:1 친절상담]이나 고객행복센터(1544-7780)로 연락 주시면 됩니다. 상담원과의 상담을 통하여 주문취소를 한 후에 발송처 임의로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택배비 부담없이 반송이 가능합니다. 바보사랑 배송 상품의 경우, 바보사랑에서 회수 기사님 접수를 해 드리며, 업체 배송 상품의 경우, 수령하실때 이용된 택배사로, 받으신 송장 번호로 직접 접수 후 반품을 부탁드립니다.

  18. 회원가입변경 예매후 예매 취소를 하게 하면 다시 재 사용이 가능 한가요?

    ▷ 예매 후 취소를 하시는 부분은 사용을 하신 후 취소를 하시는 부분이라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이점 참고 하셔서 예매를 부탁드립니다~

  19. 회원가입변경 사용하지 못한 쿠폰이 있는데요, 다음달에 사용할수 있도록 이월되나요?

    ▷ 멤버쉽 쿠폰은 매달 1일 등급에 따라 지급이 되어지고 있으므로, 사용을 하지 못하셨다고 해도, 다음달 1일 고객님의 등급의 쿠폰이 다시 발행이 되어집니다^^ 멤버쉽 쿠폰이 아닌, 일정 기간 동안의 사용이 가능한 이벤트 쿠폰이라면.. 날짜가 지난 이후엔 이월이 되거나, 사용기한 연장이 되지 않습니다~

  20. 회원등급 멤버쉽 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이 다르나요?

    ▷ 총 구매금액이 적립이 되어지는 구매에 대한 포인트만 적용률이 다르며 후기작성 포인트는 동일합니다. - NEW 회원 : 1% 적립 - FAMILY 회원 : 1% 적립 - BEST 회원 : 1% 적립 - GOLD 회원 : 1% 적립 - VIP 회원 : 1% + 0.2% 적립 - VVIP 회원 : 1% + 0.3% 적립

  21. 회원가입변경 멤버쉽 등급에 따라 배송비 혜택이 있나요?

    ▷ 바보사랑 배송 상품에 한해 배송비 혜택이 주어지며 등급별 발급되는 무료배송 쿠폰 혜택 입니다 - MANIA : 배송 금액 제한 없는 쿠폰 1장 / 2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 쿠폰 1장 - NEW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 쿠폰 1장 - FAMILY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 쿠폰 1장 - BEST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 쿠폰 1장 - GOLD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1만원 이상 구매시 적용 가능 쿠폰 2장 - VIP (1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배송) : 배송 금액 제한 없는 쿠폰 3장 - VVIP (전 제품 무료배송) ※ NEW/FAMILY/BEST 회원에 발급되는 쿠폰 유효기간은 발급 후 일주일 입니다 ※ VVIP 회원의 무료배송 혜택은 착불배송일 경우는 제외됩니다

//